대학소식

[보도자료]POSTECH 교수들, 잇달아 수상

2011-11-04940

신소재 이종수, 산경 전치혁․이혜선 교수

POSTECH 교수들이 각종 학회에서 잇따라 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 대학 신소재공학과 이종수 교수가 최근 한국소성가공학회가 수여하는 가장 큰 상 ‘상우학술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산업경영공학과 확률통계분석연구실의 전치혁 교수는 5일 숭실대에서 열리는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헌학술대상을, 이혜선 연구교수는 4일 성균관대에서 열리는 한국통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술진흥상을 각각 수상한다.

신소재공학과 이종수 교수는 지난 30년간 티타늄 합금과 관련한 연구 뿐 아니라 소성 분야 관련 연구로 지난 2009년에는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유럽과학원 회원으로 선임되는 등 국내 뿐 아니라 국제 학계에서도 활발한 학술활동으로 주목을 모아왔으며, 그간의 우수한 연구성과와 학회 활동으로 한국 소성가공학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산업경영공학과 전치혁 교수는 그동안 산업공학 관련 국내외 저널에 우수한 논문을 다수 발표했으며, 특히 대한산업공학회의 영문지인 <Industrial Engineering & Management Systems>의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한 공로로 이 상을 받는다. 정헌학술대상은 학술실적이 뛰어나고 산업공학 및 학회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산업공학회 정회원 1명에게 매년 포상한다.
이혜선 연구교수는 통계학과의 융합 분야인 산업경영공학 및 의생명과학 분야의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다수의 산업체 과제 수행을 통해 예측 및 품질제어 시스템을 구현하여 수익율과 생산효율성 향상에 기여했고, 데이터마이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연구를 통해서도 국내 통계학 발전과 학술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