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 “과학과 예술은 다른 꿈을 꾸는가?” 박종원 한예종 총장 POSTECH 특강

2013-04-17 1,454

“과학과 예술은 다른 꿈을 꾸는가?” 박종원 한예종 총장 POSTECH 특강
18일 저녁 POSCO국제관 국제회의장

우리나라 최고의 예술교육기관으로 손꼽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박종원 총장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학생들과 특강을 통해 만난다.
 

POSTECH은 박종원 한예종 총장을 초청, 18일 오후 7시 30분 이 대학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과학과 예술은 다른 꿈을 꾸는가?’란 주제의 특강을 개최한다.
 

POSTECH 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 박종원 총장은 “과학과 예술은 대립되는 관계가 아닌 문명의 두 축으로서, 서로를 가장 완전하게 하는 존재임”을 강조하고 예술가이자 예술교육자로서 POSTECH 학생들에게 “예술가와 과학자는 다른 꿈이 아니라 서로 같은 꿈을 꾸지 않았을까?”라는 물음을 던진다.
 

POSTECH은 한예종과 지난 2008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이래, 학생 교류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두 대학 교수들이 과목 교차 강의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특강 역시 두 기관의 교류차원으로 마련됐으며 POSTECH 학생들에게 예술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원 총장은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영원한 제국”의 감독을 맡아 대종상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영화감독으로 지난 2009년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으로 재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