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1학기 하반기 학사운영 안내

2021-04-02 1,229

우리대학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2021-1학기 개강부터 현재까지 전면 비대면으로 학사일정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실험/실습 등 일부 교과목의 대면 교육 필요성을 감안하여 아래와 같이 개강 10주차(4. 26)부터 대상 교과목의 대면교육 전환을 실시합니다.

– 아  래 –

1. 2021-1학기 대면교육 전환 관련
가. 적용 시기: 개강 10주차(2021. 4. 26.)부터 대면교육 전환 실시

나. 생활관 입사(대학 인근 거주) 관련
1) 대상자
– 대면교육 전환 교과목 수강생 중 입사(대학 인근 거주)를 희망하는 학생
– 교과목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입사(대학 인근 거주)를 희망하는 학생
2) 생활관 입사 및 선별검사 운영 계획
– 입학학생처(학생지원팀)를 통해 추가 안내 진행 예정
3) 입사(대학 인근 거주) 희망자 감염예방 관리 및 방역 안전수칙
※ 생활관 입사 예정일 기준 2주 전부터 자가격리에 준하는 생활 유지(자체 실시)
– 수도권 및 인구 밀집지역, 확진자 다수 발생 지역 등 타 지역 방문 자제 )
– 분반, 학과, 동아리 등 다수의 학생이 모이는 집합과 모임, 학생 활동참여 자제
– 실내 체육시설, 노래방, 주점, 클럽, 영화관, 공연장 등 밀집·밀접·밀폐시설 방문 자제
– 마스크 상시 착용/ 30초이상손씻기/ 기침은 옷소매로가리기/ 주 생활공간 실내 환기

2. 기타 유의사항
가. 대면수업 전환에 따른 수강 포기자 발생 시 수강 포기를 수강 취소로 처리
※ 2021-1학기 대면교육 전환 대상 교과목을 수강포기하는 경우, 각종 공식 증명서에서 ‘W 표기’를 삭제함 (학기 말 일괄 적용 예정)

나. 2021-1학기 중간고사는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함
※ 기말고사 운영과 관련된 사항은 대학에서 검토하여 별도 안내함

다. 대면수업 운영 중 COVID19로 인하여 수업 결손이 발생 시
– 과목 담당교수와 협의하여 대체 과제물 제출 등을 통해 학업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바람

3. 문의사항
– 대면교육 전환 관련: 학사팀(279-2445, shawnjeong@postech.ac.kr)
– 대면교육 전환 대상 교과목 관련: 각 과목 개설 학과 및 대상 교과목 운영 담당 교수
– 생활관 입사 관련: 입학학생처 별도 안내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