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삼성전기와 소재·부품 인재 양성 MOU

2022-11-18 194

[소재·부품 기술경쟁력 확보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해 맞손]

[POSTECH에 채용 연계형 양성 과정 신설]

POSTECH이 삼성전기와 손잡고 소재·부품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에 나선다.


POSTECH과 삼성전기는 소재·부품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문 인력 양성하기 위해 채용 연계형 인재 양성 과정을 신설하는데 합의하고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18일 대학본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 이시우 중앙연구소장, 김무환 총장, 신소재공학과 손준우 교수, 김종규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호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삼성전기는 소재·부품 관련 미래 기술 테마를 POSTECH에 제안하고, 신소재공학과 등 관련 학과에서는 과제 연구 및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양성과정에는 POSTECH 14명의 교수가 참여한다.

신소재공학과 등 소재 부품 관련 분야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중 선발된 인원들은 장학금 및 학자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 삼성전기에 입사하게 된다.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은 “소재·부품 산업의 기술경쟁이 갈수록 첨예해지면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POSTECH과의 협약을 통해 삼성전기의 기술 경쟁력은 물론, 한국 소재·부품 산업의 뿌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무환 총장은 “삼성전기와의 협력은 대한민국의 소재·부품 경쟁력 확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POSTECH은 세계적인 연구중심 대학으로서 핵심인재 양성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기는 ▲소재 ▲다층박막성형 ▲미세회로 구현과 같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IT 및 전장 분야의 차세대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연구개발 업무를 전담하는 중앙연구소를 통해 미래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각 사업부별도 연구개발 조직을 구성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변화에 적기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