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포스텍, 개교 20주년 기념 전국 과학사진 공모전 개최 결과

2006-10-26 3,585

                                     신진숙氏 대상 수상 등 모두 73명 입선
                      총 1,066점 출품…27~2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공개 전시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POSTECH)이 개교 20주년을 맞아 과학에 대한 관심과 저변 확대 등 과학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전국 과학사진 공모전’에서 신진숙(경북과학고 강사)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일반부 615점, 학생부 451점 등 모두 1,066점이 출품된 이번 공모전에서 신 씨는 모형비행기 경진대회 모습을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표현한 ‘더 높이! 더 멀리!’라는 작품을 출품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남인식(포스텍 부총장) 심사위원장은 이 작품에 대해 “과학을 하는 주체는 결국은 인간인 것처럼, 미시세계를 관찰 탐구하는 일반적 과학사진보다 인간적인 면을 생생히 표현한 수준높은 사진”이라고평가하고,  대상 선정배경을 밝혔다. 심사위원으로는 사진작가 조세현씨,  이용환 중앙대 사진학과 교수 등 사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밖에 임도선(일반주), 박성우(학생부) 씨가 금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73명이 수상했다. 삼성전자와 우리은행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과학교육의 현장인 실험실 모습과 과학체험 사진, 자연생태 사진,  그리고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현미경 사진 등 과학과 관련된 사진을 대상으로 공모하였다. 대상은 300만원 상당, 금상은 150만원 상당의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당선작은  홈페이지(http://photo.postech.ac.k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아태지역 국제과학체험전 및 가족과학축제’에서 공개 전시된다. 시상식은 12월 2일 포스텍 체육관에서 있을 예정이다.